원더우먼 영화

원더우먼은 DC 코믹스의 인기 슈퍼히어로 캐릭터로, 여러 영화와 TV 시리즈에 등장해왔습니다. 이 캐릭터는 특히 2017년 개봉한 영화 원더우먼과 2020년 개봉한 ‘원더우먼 1984’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원더우먼 영화 시리즈에 대한 주요 정보입니다.

 

원더우먼

감독: 패티 젠킨스/ 2017년 개봉

주연: 갤 가돗 (다이애나 프린스 / 원더우먼 역), 크리스 파인 (스티브 트레버 역)

줄거리

영화 “원더우먼”은 아마존 전사인 다이애나 프린스(갤 가돗)가 어떻게 원더우먼이 되었는지 그 기원을 다룹니다.

테미스키라에서의 삶: 다이애나는 아마존 전사들의 섬인 테미스키라에서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그녀는 어머니 히폴리타 여왕(코니 닐슨)과 훈련 교관 안티오페 장군(로빈 라이트) 아래서 자랍니다. 다이애나는 어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안티오페의 지도 아래 훈련을 받으며 강력한 전사로 성장합니다.

스티브 트레버와의 만남: 어느 날, 다이애나는 해변에서 독일군에게 쫓기던 미국 파일럿 스티브 트레버(크리스 파인)를 구해줍니다. 스티브는 세계 대전 중 독일군의 비밀을 탐지하는 임무를 수행 중이었습니다. 그는 독일군의 독가스 계획에 대해 아마존 전사들에게 알리며, 다이애나는 이 전쟁이 전쟁의 신 아레스의 음모라고 믿고 이를 막기 위해 스티브와 함께 인간 세계로 떠납니다.

런던에서의 활동: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런던에 도착하여 스티브의 상관들과 함께 독일군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한 팀을 꾸립니다. 다이애나는 독가스를 개발하는 루드렌도르프 장군(대니 휴스턴)과 과학자 닥터 포이즌(엘레나 아나야)을 아레스라고 믿고 이들을 처치하려 합니다.

전장으로의 여정: 팀은 전쟁의 중심지로 향하고, 다이애나는 마을을 해방시키는 등 놀라운 전투 능력을 발휘합니다. 그녀는 루드렌도르프를 죽이지만 전쟁은 멈추지 않습니다. 다이애나는 아레스가 아니었음을 깨닫고 혼란스러워합니다.

결말

아레스와의 대결: 스티브와 팀이 독가스를 막기 위해 싸우는 동안, 다이애나는 아레스(데이비드 듈리스)가 사실은 영국 고위 관료 패트릭 경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아레스는 다이애나에게 인간이 타락하고 싸우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그녀를 설득하려 합니다. 다이애나는 이를 거부하고 아레스와 격렬한 싸움을 벌입니다.

스티브의 희생: 스티브는 독가스를 실은 비행기를 폭파시키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합니다. 그의 희생은 다이애나에게 큰 충격을 주지만, 그녀는 사랑과 희생의 힘을 깨닫게 됩니다.

아레스의 패배: 다이애나는 아레스를 물리치고 전쟁을 끝냅니다. 인간 세계는 평화를 되찾고, 다이애나는 계속해서 인류를 보호하기로 결심합니다.

영화는 현재의 다이애나가 브루스 웨인(배트맨)에게서 받은 옛 사진을 보며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됩니다. 이 사진은 그녀가 계속해서 원더우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긍정적인 평가

강력한 여성 리더십: 갤 가돗의 원더우먼은 강력하고 영감을 주는 여성 리더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녀의 연기는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감독의 비전: 패티 젠킨스 감독은 원더우먼의 기원을 매력적이고 감동적으로 그려냈습니다. 특히 전투 장면과 캐릭터 간의 감정적인 연결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토리텔링: 영화의 스토리는 전통적인 히어로 서사를 따르면서도, 다이애나의 성장과 인간 세계와의 상호작용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부정적인 평가

클라이맥스: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마지막 전투가 다소 과장되고, CG가 과도하게 사용되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악당의 깊이 부족: 아레스 캐릭터가 다소 평면적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원더우먼 1984

감독: 패티 젠킨스/ 2020년 개봉. 원더우먼 영화의 후속작

주연: 갤 가돗 (다이애나 프린스 / 원더우먼 역), 크리스 파인 (스티브 트레버 역), 크리스틴 위그 (바바라 미네르바 / 치타 역), 페드로 파스칼 (맥스 로드 역)

줄거리

“원더우먼 1984”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다이애나 프린스(갤 가돗)가 새로운 적들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1980년대 배경: 다이애나는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서 일하며 평범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원더우먼으로서 사람들을 구하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는 돌: 박물관에 고대 유물인 ‘꿈을 이루는 돌’이 도착하고, 이는 소원을 들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애나는 무의식적으로 스티브 트레버(크리스 파인)의 부활을 소원합니다. 스티브는 다른 남자의 몸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맥스 로드와 바바라 미네르바: 야심찬 사업가 맥스 로드(페드로 파스칼)는 이 돌을 이용해 무한한 권력을 얻고자 합니다. 다이애나의 동료 바바라 미네르바(크리스틴 위그)는 돌의 힘으로 치타라는 강력한 존재로 변합니다.

결말

전 세계적 혼란: 맥스 로드는 돌의 힘을 이용해 전 세계의 소원을 들어주며 혼란을 야기합니다. 그러나 그 대가는 엄청난 혼란과 파괴입니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의 부활이 자신의 힘을 약화시키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스티브와의 이별: 다이애나는 스티브와 다시 작별을 고하며, 그를 되돌려 보내기로 결심합니다. 이를 통해 그녀는 자신의 힘을 회복하게 됩니다.

치타와의 싸움: 다이애나는 치타와의 격렬한 전투 끝에 그녀를 제압합니다. 하지만 바바라를 완전히 악으로 규정짓지 않고, 그녀의 인류애를 되찾도록 설득합니다.

맥스 로드의 회개: 다이애나는 맥스 로드에게 그의 행동의 결과와 그로 인한 파괴를 보여줍니다. 맥스는 자신의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결국 자신의 소원을 철회합니다. 이로 인해 세계는 다시 평화를 찾게 됩니다.

영화는 다이애나가 여전히 인류를 보호하며 살아가고, 그녀의 영웅적인 모습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모습으로 마무리됩니다.

긍정적인 평가

1980년대 배경: 영화의 배경인 1980년대는 컬러풀하고 화려한 시각적 요소로 표현되어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갤 가돗의 연기: 원더우먼으로서 갤 가돗의 연기는 여전히 강력하고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감정적인 요소: 다이애나와 스티브의 관계가 감동적으로 그려졌으며, 인간적인 갈등과 희생이 잘 표현되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부정적인 평가

서사의 일관성 부족: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플롯이 다소 혼란스럽고, 중간 중간 서사의 일관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과도한 길이: 영화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중반부의 전개가 느리게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악당 캐릭터: 맥스 로드와 치타의 캐릭터 발전이 부족하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캐릭터 특징

힘과 능력: 원더우먼은 엄청난 힘과 속도, 비행 능력, 그리고 아마존 전사로서의 무술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 진실의 올가미, 불굴의 팔찌, 그리고 검과 방패 등 강력한 무기를 사용합니다.

정의와 평화: 원더우먼은 정의와 평화를 수호하는 데 헌신적이며, 인간의 선의를 믿습니다.

 

원더우먼 영화 줄거리

영화 <원더우먼>은 아마존 데미스키라 왕국의 공주 다이애나가 전사로서 훈련을 받다가 최강 전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신으로부터 세상을 구하라는 사명을 받고 왕국을 떠나, 세상 속에서 자신의 초능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녀는 정의를 위해 싸우며, 세상을 구하는 영웅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원더우먼 영화의 의의

원더우먼 시리즈는 DC 확장 유니버스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첫 번째 영화는 여성 슈퍼히어로 영화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두 번째 영화는 다소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여전히 원더우먼 캐릭터와 갤 가돗의 연기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원더우먼 영화들은 강력한 여성 히어로의 힘과 용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주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원더우먼 영화는 여성 슈퍼히어로의 활약을 보여주며, 여성 강자의 이미지를 대중에게 전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정의와 평화를 위해 싸우는 영웅의 모습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 영화는 슈퍼히어로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원더우먼 영화는 DC 코믹스의 대표적인 여성 슈퍼히어로 캐릭터를 다룬 작품으로, 여성 강자의 이미지를 대중에게 전달하며 슈퍼히어로 장르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원더우먼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Leave a Comment